티스토리 뷰

 그때그때의 나의 생각과 일상을 포스팅 해보려고도 했지만 그보다 더 전문적이고 왠지 신뢰가 가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주제를 정해보기로 했다.

 어떤게 좋을까? 우선 제일 중요한건 내가 그 분야에 대해 얼마나 알고 관심이 있는지 이다.

 그래서 몇가지 주제를 생각해 보았다.

1.여행

2.맛집

3.사진

4.IT

5.재테크

6.일상

 이렇게 6가지 주제가 제일 일반적인것 같았다. 물론 더 전문적인 분야의 블로그는 무긍무진하지만..

첫번째로 여행!! 요즘 많은 사람들이 국내여행은 물론이고 해외여행도 엄청 많이들 가고 관심도 상당하다. 보통사람인 나도 어렵게만 생각했던 해외여행(일본과 대만, 중국)을 스마트폰 하나에 의지하며 가봤을 정도로 보편화 되어있다. 또 많은 블로거들이 직접 여행을 다니며 느낀 감정과 여행지 정보들을 많이 포스팅한다. 그 외에도 항공사 프로모션이나 기타 여행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등을 포스팅하는 블로거들도 많이 있다. 하지만 내가 하기엔 여행을 많이 가는 편은 아니라 패스! (여행에 필요한 정보는 가끔 포스팅할 예정이다)

두번째로 맛집!! 같은 가격이면 당연히 좋은환경에서 만들어진 맛있는 음식을 먹는게 좋지 않나? 말하지 않아도 당연한 얘기이다. 맛집에 대한 정보는 예전부터 꾸준히 관심있는 분야인거 같다. 나 역시도 식당을 갈때 맛집 블로그를 검색해 보고 가곤 한다. 하지만 가끔은 맛집이 아닐때도(?) 있고.. 물론 개개인의 편차는 있지만.. 이 주제 역시 내가 미식가가 아니므로 패스! (가끔 소문내고 싶을정도로 진짜 맛있는 집이 있으면 물론 포스팅할 예정이다.)

세번째로 사진!! 어떻게 보면 사진은 모든 주제와 어울리고 다 포함되어있다. 물론 전문적인 사진 블로거들도 있지만.. 요즘은 스톡사진이라고 광고에 들어가는 사진인데 셔터스톡 아이스톡등의 사이트를 통해 내가 찍은 사진등을 팔수도 있다. 물론 나도 하고 있고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포스팅할 예정이다. 본업으로 할정도는 아니지만 약간의 수입이 있는 재테크이며 작가등록을 하니 왠지 프리랜서 사진작가가 된거같아 은근히 기분좋은 사이트이다. ^^ 하지만 이 주제 역시 내가 전문적인 사진작가는 아니기에 패스! 가끔 사진 정말 잘 나올때 있음 올릴 예정이다.

네번째로 IT!! 이 주제의 블로그는 진짜 정말 엄청 많다. 4차산업혁명, 가상화폐등 주제역시 무긍무진하다. 하지만 이 주제 역시 내가 전문적이지 못하다. 가끔 윈도우나 엑셀 캐드 한글등 직장에서 업무하면서 알게 되는 기능들 정도는 포스팅할 예정이다.

다섯번째로 재테크!! 요즘 정말 내가 제일 관심있는 분야이다. 이것 저것 제테크란 제테크는 다 시도해보거나 알아보고 있다. 결혼적령기의 나이가 되어서 그런지 돈을 모으고 싶은 생각이 엄청나다. 그래서 나의 블로그 주제는 제테크로 정했다. 물론 이 분야 역시 잘 모르는건 사실이지만 관심이 생기니깐 공부하게 되더라..

마지막으로 여섯번째 주제 일상은 부제로 하기로 했다. 일상을 주제로 하려면 영화 속 일상을 살아야 될거 같은 부담 때문에 패스! 여행 맛집 사진 IT등 일상에서 알게 되는 정보나 경험을 포스팅 할 예정이다.

블로그에서 주제는 상당히 중요하다. 그 분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면 배우면 되는데 관심이 없으면 답이 없다. 다음 포스팅부턴 재테크를 주제로 좋은 정보를 많이 포스팅할 예정이다.

댓글